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남초, 마술과 골든벨로 배우는 금연의 중요성

기사승인 2025.09.09  21:22:36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토리텔링 마술공연부터 금연골든벨까지… 다채로운 체험으로 담배의 유해성 배워

광남초등학교(교장 백승이)는 9월 5일(금),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강의식 교육을 넘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스토리텔링 금연 마술공연, 금연 골든벨, 금연 선서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마술사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펼쳐진 금연 마술공연은 담배의 유해성과 흡연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렸다. 이어서 진행된 금연 골든벨에서는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기본 상식과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문제를 풀며 서로의 지식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교육의 마지막은 전교생이 함께한 금연 선서로 마무리되었다. 학생들은 금연 구호를 큰 목소리로 외치며 건강한 미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광남초 관계자는 “이번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담배의 위험성을 명확히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건강을 지켜나가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