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회복지의 날 & 광주시 복지박람회, “가까이에서 꼼꼼하게”

기사승인 2025.08.28  21:21:11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김연우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에 따라 지정된 기념일로, 사회복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국민의 사회복지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사회복지가 지역사회에서 단순히 클라이언트(Client)를 지원하는 차원을 넘어, 모두가 행복한 복지(Well-fine)적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책임지는 사회적 가치임을 알리는 날인 것입니다.

이에 광주시에서는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주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여 제26회 사회복지의 날&2025 광주시 복지박람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2025 광주시 복지박람회”는 광주시가 주최하여 광주시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하실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입니다.

“2025 광주시 복지박람회”를 통하여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여성, 취약계층 등 클라이언트(Client)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광주시 사회복지기관들을 소개하고, 각 기관별로 부스(Booth) 운영을 통해 광주시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복지 기기 및 보조기구 체험, 아동·청소년 참여 체험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광주시에서 “가까이에서 꼼꼼하게”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과 프로그램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광주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축하 공연을 통해 광주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간 정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해외의 경우, 사회서비스 박람회(Social Services Expo), 헬스·웰페어 페어(Health & Welfare Fair), 커뮤니티 페어(Community Fair)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우리나라와는 달리 보조기기·첨단기술 전시와 정책·학술 세미나가 결합된 형태가 많고, 주민 참여형보다는 복지산업·전문가 네트워킹 성격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5년 9월 6일 토요일, 광주시청 WASBE 광장 일대에서 개최하게 될 2025 광주시 복지박람회는 광주시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알찬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형태의 복지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지역주민 참여 공연, 복지서비스 상담 부스(Booth), 세대 공감형 체험 부스(어린이·노인·장애인 대상), 플리마켓(광주시지역자활기업 및 장애인 생산품 전시 등), 광주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통해 광주시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 향상 및 다양한 체험과 상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복지 인식을 향상하고 광주시 사회복지기관들에게는 홍보 및 네트워킹(Networking), 참여 확대를 통한 기회 제공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광주시에서는 광주시민들의 복지 수요를 파악하고, 광주시의 다양한 사회복지정책들이 나를 위해 “가까이에서 꼼꼼하게” 와 있다는 체감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025년 광주시의 다양한 서비스가 바로 내 눈 앞에!,

저와 함께 “가까이에서 꼼꼼하게” 원스톱(One Stop) 복지서비스를 경험하시는 건 어떨까요?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