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포초,‘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기사승인 2024.07.17  23:09:08

공유
default_news_ad1

-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안전한 등굣길 조성 목표

오포초등학교(교장 이동섭)에서는 2024.7.17.(수) 학생 안전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오전 8시~오전 9시 사이에‘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경기 광주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 회장단, 교통관리계, 교통자문위원회, 모범운전자회, 학부모 임원분 등 40여명과 오포초 교직원 및 등교하는 오포초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였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기 조성과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 안전운전 및 신호 준수, 보행자 교통법규 지키기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였다.

녹색어머니회 임원진과 캠페인 관계자들은 운전자와 보행자를 대상으로 피켓 홍보와 교통지도를 하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용 펜을 배부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학교 앞은 등하굣길 학생들과 통행하는 차량들이 많아 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와 학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과 스쿨존 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오포초 이동섭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등하굣길 안전 수칙을 더욱 잘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