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초, 흡연예방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

기사승인 2024.05.27  21:02:2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 경계 금연구역 홍보

흡연예방 실천 의지를 다져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 도와

광주초등학교(교장 강춘희)는 오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해 지난 24일 흡연예방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흡연예방 문예작품 전시 및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광주초등학교는 주변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있어, 학생들이 간접흡연에 노출될 위험성이 높은 지역이다. 특히, 다문화가정이나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늦게까지 어울리거나 홀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유혹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흡연 예방 문예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학생 스스로 흡연 예방 의식과 관심을 높이고자 하였다.

지난 24일 등교 시간, 학생 자치회 임원들은 흡연예방 어깨띠와 피켓을 착용하고 지역사회로 나가, 학교 주변 50m 이내는 금연 구역임을 널리 홍보하고 간접흡연의 피해 등에 대해 알리는 데에 힘썼다. 학생들이 직접 구호를 외치고 홍보하는 활동을 통해 건강권과 금연권의 개념을 이해하고, 깊이 고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동시에, 모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문예작품 전시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선배, 후배, 친구들의 캠페인을 즐기고, 문예작품 전시를 보면서, 우수한 작품에는 금연 스티커를 부착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서로“담배를 피우지 말자”는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추억을 쌓았다. 교실로 돌아간 학생들은 떼를 지어 다시 내려와 구경하면서 흡연예방 실천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모두가 함께 캠페인 구호를 외치며 하나가 된 경험을 통해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간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