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안동주민자치위, 동해시 발한동과 자매결연 교류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6.06.22  18:34:22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 경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매결연 도시인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경안동·발한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매도시 간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경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환영식을 갖고 주민자치센터 운영 현황과 주요 성과, 프로그램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며 주민자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양측은 기념품을 교환하며 우의를 다진 데 이어 광주시 대표 관광지인 퇴촌 율봄식물원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강길숙 경안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상흠 동장도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자매도시로서의 관계를 다시 한번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서로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안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발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자매결연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지역 간 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