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6.06.24  20:07:55

공유
default_news_ad1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6월 24일, 전국동주도시교류협의회 회원도시인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서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 광주』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된 ‘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이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원주시의 대표 관광지인 소금산 그랜드밸리와 뮤지엄SAN 등을 둘러보며,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한편, 서로 소통하고 교류의 폭을 넓히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방세환 이사장은 “체육대회가 마무리되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다가올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선 체육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경기를 포함한 4월 10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경기장 곳곳에 자원봉사자를 배치·운영했다. 이 기간 동안 총 1,8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활약하며 대회 전반을 든든하게 뒷받침했다.

아울러 센터는 다가오는 2027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체계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