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창의력 신장활동 및 과학마술공연 관람
![]() |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는 2024학년도 4월 25일(목)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다함께 참여하는 과학의 달 행사를 ‘각 학년 교실 및 꿈나래관’에서 실시하였다.
1부에서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오리지널 과학 마술 공연 시즌2를 꿈나래관(강당)에서 관람하였다. 불을 이용한 화려한 마술, 관객 참여형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각종 과학 실험, 재미있는 퍼포먼스와 실험을 통해 알아보는 대기압 실험, 화려한 빛의 세계로 초대하는 레이저 쇼 등 학생들이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즐겁고 신나는 과학 마술 공연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과학마술 공연을 통해 여러 과학 현상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이야기하였으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일상 생활에서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2부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교육과정 연계활동으로 과학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 학년별 수준에 맞게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에어 플라이어 비행의 원리 알아보기, 두부를 직접 만들면서 혼합물 분리의 원리를 알아보기, 유압식 포크레인 만들기를 통한 파스칼 원리 알기, 간이 현미경 만들어 미생물 관찰하기 등을 체험하였다. 과학책과 영상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
6학년 최승미 학생은 “새롭고 다양한 과학 실험을 접하게 되어 흥미로웠고 이번에 새로 알게 된 과학 원리와 현상을 내 주변에서도 발견하고 탐구해보고 싶다”고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하여 함양된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표현하였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4차 산업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해 창의 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기를 희망하며 교과서에서 체험하지 못하는 흥미로운 과학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탐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는 뜻을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