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만선초, IB PYP 후보학교 학부모공개수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

기사승인 2024.03.21  23:38:14

공유
default_news_ad1

- IB PYP 후보학교 학부모공개수업을 통해 IB 수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

IB 월드 스쿨 인증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역할과 노력, 방향 논의

만선초등학교(교장 최병진)는 3월 20일(수) IB PYP 후보학교로서 전 학년 학부모 공개수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 총회를 진행했다.

만선초등학교는 2023년 8월 29자로 국제 바칼로레아(IB) 본부로부터 정식 후보학교 승인을 받아 IB PYP(초등학교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탐구 과정 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IB 수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IB PYP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1부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에서는 IB PYP 주요 개념 탐색, 1년의 UOI 설계, 나를 찾는 여행 등 학년별로 탐구 수업을 진행하였다. 2부 IB PYP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에서는 IB 후보학교로서의 Action Plan 공유, 학생들의 탐구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체로서의 역할 논의 등의 시간을 가졌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만선초 학부모는 “작년부터 우리 만선초가 IB PYP 후보학교로서 IB 수업을 시범 운영 중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의 탐구 과정을 참관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IB PYP 후보학교인 만선초가 인증까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학부모로서 아이들의 탐구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교장 최병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탐구 과정을 참관하고 학생들의 탐구 능력 신장을 눈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IB PYP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만선초에서 IB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교장으로서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