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수초 1학년,‘울긋불긋, 가을아 뭐하니?

기사승인 2022.09.29  20:41:23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술 및 샌드 아트 공연 관람, 민속놀이 한마당

도수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9월 26일(월) ‘울긋불긋, 가을아 뭐하니?’주제로 교내에서 문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도수초병설유치원과 연계하여 함께 기획하고 실시한 행사로 우리나라의 명절인 추석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프로그램을 상호 공유, 활용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마술 및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 다양한 민속놀이 활동을 체험, 우리 조상들의 생활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생활 도구들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풍선 아트, 신기한 마술 공연, 이야기가 있는 샌드아트 공연과 그림자극으로 함성과 박수로 집중하여 관람했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고리 던지기, 투호, 활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도구를 준비하여 민속놀이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어울려 민속놀이를 하며 즐겼다.

또한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옛날 생활 도구인 맷돌, 절구, 다듬이를 살펴보고 사용법을 배워 쌀을 넣어 직접 맷돌을 돌리고 절구질을 하여 쌀가루를 만들어 보고 다듬이질도 체험했다.

특히, 유치원과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예산을 절약하고 유치원 원생들과 1학년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내년에도 유치원 및 학년 간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