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광남중, 코로나 대응 학교생활규칙 영상 제작‧공유

기사승인 2020.05.25  20:18:00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교생활 규칙을 안내 및 홍보

학부모에게 관련 자료를 제공하여 가정과 연계 지도

광주광남중학교는 중학교 3학년 등교 개학을 앞두고 5월 26일 SNS를 통해 자체 제작한 코로나 대응 ‘학교생활 규칙 영상’을 학생, 학부모와 공유하여 안전한 등교 개학을 준비한다.

‘학교생활 규칙 영상’은 코로나-19 감염병에서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전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 자기 관리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광주광남중에서 제작하여 게시하였다.

광주광남중에서는 아침 교통 및 조기 등교 안전교육, 교내순회 생활교육, 하교 안전 교육 등으로 나누어 감염병 및 안전사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전 교사가 협력하여 교육한다. 또 스스로 지켜야 하는 학생 기본수칙과 상황별 학생 생활 안전 수칙을 세워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상황별 학교생활 규칙을 바탕으로 학생인권안전부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서 만든 영상은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이외에도 학교는 3월 온라인 개학 당시부터 생활교육 관련 가정통신문을 수시로 발송, 담임교사들의 전화상담 등을 통하여 감염병과 안전사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있다.

등교 개학 이후 바른생활부 학생들과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교장선생님의 간담회에서 생활교육의 현실적이고 구체적 방안들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주광남중학교 김기군 교장은 “등교 개학을 앞두고 교사, 학생, 학부모가 다 같이 협력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