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18.04.26  17:59:26

공유
default_news_ad1

-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200여명 대상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26일(목) 광주지역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광주지역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TF팀 강병진 주무관 (평생교육과)의 진행으로 2018년도부터 새롭게 달라지는 운영위원회 운영 규정은 물론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운영위원의 바람직한 역할 등 학교운영위원 활동 시 필요한 내용들을 상세히 설명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2018 자유학년제 운영 방안”에 대해 담당 장학사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져 경기도교육청의 자유학년제 확대 실시 취지는 물론 그간의 운영성과에 대해 운영위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춘경 교육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패러다임에 학교가 발맞추어 변화하기 위해서는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및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가 필요하므로 향후에도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탄벌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김윤희는 “우리 광주지역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안전한 배움터를 만들어 주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으며, 전문적인 소양까지 갖출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