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리 학생들의 식전 공연 사전행사로 입학설명회 시작
진로진학 탐색 안내, 선배와 함께 하는 초월고 이야기등 알차게 구성
초월고등학교(교장 김선영)는 10월 24일 늦은 5시에 2층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초월고를 입학하고자 희망하는 광주 관내 또는 인근 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전행사로 초월고등학교에서 꿈과 끼를 키워가는 학생 주도 동아리인 밴드부 ‘루나밴드’와 댄스부 ‘디프리’ 학생들의 멋진 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 사전 행사를 통해 초월고등학교의 학생 주도 동아리의 일부를 경험하고, 함께 참여하는 설명회를 체험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영상제작 동아리인‘이펙트’부가 기획·제작한 초월고등학교 학교 안내 동영상을 통해 초월고등학교의 이모저모를 영상으로 함께 여행한다. 또한, 특수학급의 바리스타 실습 장소인 ‘아미띠에’에서 식전 음료를 제공하여 특수학급 직업프로그램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 1부에서는 2025학년도에 초월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 프로그램,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안내, 농어촌 전형을 포함한 대입 진학 준비 및 진로진학 탐색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후 2부에서는 학생자치회 주도로 이루어지는 ‘초월고등학교 선배와 함께하는 초월이야기’를 통해 초월고등학교 시설투어 및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한다.
초월고등학교 김선영 교장은“2025학년도 초월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될 멋진 예비 초월고 1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만나게 되는 입학설명회가 기대된다. 입학설명회를 통해 초월고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하고 2025학년도에 초월고에서 훌륭하고 열정 넘치는 교직원들, 선배님들과 신나는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