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중첩규제지역 지역소멸 대응 정책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3.09.18  20:41:41

공유
default_news_ad1

- 18일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 생활인구 유치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방안 모색

광주시는 18일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광주시 중첩규제 지역, 지역소멸 대응책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을 통해 중첩규제 안에서 생활인구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전광섭 한국지방자치학회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조명호 미래노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중첩규제 지역의 규제 및 지역 여건 등의 현황’과 “수변공간을 활용한 생태관광 사업 투자 확대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소득 활동을 위한 상업권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주제 발표를 한 뒤 패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패널로는 구형수 국토연구원 부연구위원, 서정민 (재)지역재단 지역순환경제센터장, 김서용 아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안형근 남종면 이장협의회장이 참여해 지역소멸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중첩규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방세환 시장은 같은 날 인구소멸 위기 대응 전략을 주제로 한 연합뉴스 TV 경제포럼에 참석해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행보를 이어 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