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산하늘초, 코로나 이후 첫 대면 학부모 총회 운영

기사승인 2023.03.23  20:23:56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성과 소개 및 새로운 교육과정 공개

학교 경영방침 소개, 학교 교육과정 안내를 통한 공교육 신뢰 구축

고산하늘초(교장 윤남호)는 함께하는 고산하늘교육과정 설명회가 17일(금)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학부모 총회 활동은 고산하늘초등학교의 교육성과를 소개하고 공개함으로써 학생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부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고산하늘초 학교장(윤남호) 인사와 함께 학교 경영 철학과 2023년 교육활동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그 후, 교육과정 안내 및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가정폭력 예방 교육, 아동학대 예방 등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내용을 학부모들과 얼굴을 마주하며 공유하였다.

2부에서는 학부모 활동 운영 안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부모회 활동 결과 보고 및 학부모회 임원 선출 경과 보고, 학부모회 임원 당선증을 수여함으로써 보다 내실화된 학부모회를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로써 학교, 학부모가 함께 성공적인 교육 공동체의 기반을 마련하고 고산하늘초등학교의 교육활동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3부에서는 각 학급으로 학부모들이 찾아가 학급 교육활동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각 학급의 담임교사들은 학급 특색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학부모와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원활한 소통 속 학급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고산하늘초등학교의 총회 활동이 이뤄졌다.

고산하늘초는 앞으로도 질 높은 소통 과정을 통해 각자의 색으로 조화를 추구하는 ‘행복한 고산하늘 교육’을 구성해나갈 것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