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학년 그림동화 읽어 주기, 학부모 책동아리(22명)에서 운영
그림동화 영상 직접 제작, 4일.27일부터 매주 화요일 9시~9시 10분
![]() |
경안초등학교(교장 박광실)는 2021학년도 학부모 산하기관인 책동아리 그림동화 읽어 주기를 4월 27일 화요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에 실시하기로 하였다.
책동아리 학부모들은 매년 실시해 오던 그림동화 구연 및 12월에 도서실에서 실시하는 인형극 공연을 코로나19로 인하여 할 수 없게 되자 자율적 협의를 통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을 준수하여 3인이 한 팀이 되어 영상을 제작한 후 학교에 전달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먼저 4월 27일 화요일에는, 1학년은 강소연의‘이건 비밀인데’, 2학년은 에드비어의 ‘나도 사자야’, 3학년은 클로드 부종의 ‘아름다운 책’으로 시작을 하였다.
비대면으로 그림동화를 좀 더 실감 나도록 영상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들려주어 더욱 즐겁고 흥미롭게 책 속으로 풍덩 빠져들었다. 학부모들의 열정에 1-3학년 담임교사들과 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마지막으로 경안초 책동아리 학부모회에서는 매주 화요일에 그림동화를 읽어 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12월에 코로나로 작년부터 중단되었던 그림동화 구연 공연도 영상 제작 후 학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경안초 학부모회는 본 행사뿐만 아니라 대의원 회의를 통하여 항상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자율적인 지원,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다닐 수 있도록 입학하는 주에 학년별‘사랑의 선물 꾸러미’ 전달도 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