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문화재단,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교육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3.09.27  15:28:13

공유
default_news_ad1

- CG영상디자인, 프로젝션 맵핑, 라이브피드 등 영상기술 실습부터 무대 연출까지

예술과 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조산업 진로 탐색 모색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기술 융합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아트앤테크–쏘, 링크드(So, Linked)’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19세부터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15명씩 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화예술 및 창조산업 관련 진로를 모색하고 있거나 공연예술, 영상디자인, 미디어아트 등에 흥미를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예술과 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갖고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CG 영상디자인, 프로젝션 맵핑, 라이브피드, 인터랙티브 등 미디어아트 기반의 예술 창작 핵심 과정으로 10회차에 걸쳐 실습한다. 또한 교육 과정을 기획과 기술, 디자인 분야로 세분화하여 각 참가자가 희망하는 분야에 따른 전문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의 결과물로서 모던록 밴드 ‘브로콜리 너마저’와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오는 12월 1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 예정인 공연에서 교육 참가자들이 직접 연출한 미디어아트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문화예술기반의 창조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교육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며 참여 방법 및 일정은 광주시문화재단(www.nsart.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