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추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5.13  17:33:49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 광주시의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협약

광주시는 13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광주시, 광주시의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동헌 시장과 임일혁 시의회 의장, 한정숙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광주시·광주시의회·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청소년교육의회’를 통합해 ‘광주청소년교육의회’를 구성, 각 기관의 장·단점을 상호 보완해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시의 ‘청소년전문 지도인력 기반 자치프로그램 운영능력’, 광주시의회의 ‘모의체험 시설 및 회의운영 노하우’, 교육지원청의 ‘학교행정 협조 및 학생 지도관리 능력’이라는 서로의 강점이 더해져 그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주청소년교육의회’는 지역의 만 10세~만 18세 이하 청소년 40여명으로 구성, 청소년 눈높이 정책발굴과 토론, 시의회 견학, 정책제안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신 시장은 “청소년 권익이 신장되고 욕구가 다양해진 시대 흐름 속에 세 기관이 뜻을 모아 체계적인 청소년 정책토론 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현안과 행정에 청소년들이 더 큰 관심을 갖고 자발적 참여와 변화를 주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