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일을 시작으로 10주간 매주 1회씩 총20시간
다양한 주제, 명강사 초빙하여 최근 사회 트랜드에 맞는 연수 진행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 리더 육성 및 자녀에 대한 교육력 제고
![]() |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5월 4일부터 7월 6일까지 10주간 매주 1회씩 광주하남 학부모들을 위한 “2021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관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공동체인 학부모들에게 경기 교육정책에 대한 안내는 물론 자녀들에 대한 학부모들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20시간에 걸쳐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이 수강을 희망하는 주제는 물론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명강사등을 초빙하여 계획되었으며, 이미 천여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아카데미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미래교육과 혁신교육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교자치 △학부모들을 위한 성교육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사회 및 제도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설계전략 △코로나 백신에 대한 이해 △독서지도법 등이다.
한정숙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에 대한 교육적 전문성을 기르며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희망 분야는 물론 다소 전문적 영역까지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학부모 연수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학부모 아카데미 필수 기본과정이며, 이번 과정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심화과정이 8월 이후 단계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