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활동 및 교육환경을 공개, 신입생 유치에 긍정적 영향을 줌
![]() |
광지원초등학교(교장 김희란)는 2025년 11월 8일(토), 2026학년도 광지원초 병설유치원 및 광지원초 신입생을 위한 『학교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광지원초의 교육 활동과 교육 환경을 직접 소개하고,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광지원초 학부모회가 함께 참여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신입생 맞이를 준비했다.
이날 공개행사는 ▲재학생 광지원 농악공연 ▲뮤지컬 공연 영상 감상 ▲학교교육과정 안내 ▲졸업생 이00 학생(202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진학 예정)과의 만남 ▲재학생 가족 Q&A ▲재학생 환영 영상 감상 ▲학교 투어(도서관, 1학년 교실, 영어실, 위클래스, 돌봄교실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들은 학교의 교육활동을 체험하며 광지원초의 교육철학과 배움의 문화를 가까이 느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광지원초는 지역사회에 다양한 교육 활동과 우수한 교육 환경을 공개하며 신입생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김희란 교장은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들이 광지원초등학교의 교육 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교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고, 입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