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양벌초, 인문교양주간 운영

기사승인 2023.06.01  17:21:53

공유
default_news_ad1

- 학년별로 인문교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함

양벌초등학교(교장 이신영)은 지난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인문교양주간을 계획하여 양벌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인문교양주간 행사는 학년별로 수준에 맞는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여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소통능력, 표현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인문 교양 체험 프로그램은 ▲온책읽고 독후활동 ▲독서 퀴즈 활동 ▲연극으로 표현 활동 ▲독서대와 책갈피 만들기 ▲가족에게 편지쓰기 ▲가족 역할극 하기 ▲가족 사랑 표현 만들기 ▲독서 골든벨 ▲떡만들기 ▲독서 북아트 및 퍼즐 만들기 ▲영어와 체육 협동 수업 ▲스탑모션 만들기 등 학년별로 수준에 맞는 3~4가지 프로그램을 정하여 학생들이 인문학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인문교양주간에 실시한 체험프로그램은 직접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보고 게임과 활동을 해봄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었다.

이신영 교장은 “양벌초등학교는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인문학교육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며 표현하고 경험하는 것이야말로 효율적인 방법이다. 앞으로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인문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양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학생들이 마음껏 사색하고 표현하는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