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번천초, 패밀리 한마당 잔치

기사승인 2023.03.30  23:08:36

공유
default_news_ad1

- 다모임 및 무학년제 패밀리 동아리로 학생자치 활성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교시 학생자치 다모임, 목요일 5-6교시

전교생 무학년제 패밀리 동아리 활동 운영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는 2023학년도 전교생이 함께하는 첫 다모임 및 무학년제 패밀리 동아리 한마당 잔치를 체육관‘꿈나래’관에서 개최하였다.

3월 30일에 학생자치회 임원 및 6학년의 주도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한 다모임이 진행되었다. 다모임은 3월 10일에 실시되었던 학생자치회 선거 결과를 되돌아보며 시작되었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선거공약에 대한 실천 다짐과 반성을 통해 내실 있는 자치회 운영을 함께 다짐하였다.

또한 전교생을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무학년제로 6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월별 주제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음으로써 모든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 3월 24일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년별로 실시하였던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공유하며 학교 사랑의 마음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었다.

다모임에 이어진 무학년제 패밀리 동아리 활동에서는 1학년 동생들부터 6학년 언니 오빠 형님들까지 처음 만나는 날로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시간을 갖었다. 또한, 각 동아리별로 팀원들이 스스로 동아리 연간 활동 계획을 세우고 배려와 양보를 배우며 동아리 활동을 주도하였다.

학생자치회 회장 6학년 최지우 학생은 “올해는 다모임과 패밀리 동아리 활동 첫 만남을 레크레이션과 함께 축제처럼 열어서 훨씬 더 재미있고 앞으로의 다모임과 패밀리(동아리) 활동도 기대가 된다”라며 전교생 다모임과 패밀리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