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경영고,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추장 만들기 행사 진행

기사승인 2022.09.30  19:23:34

공유
default_news_ad1

- 학부모회주관으로 고추장 만들어 하남시푸드뱅크 기부

2023학년도 개설 예정 조리(제과제빵) 실습실 홍보

지역사회 나눔 행사로 더불어 사는 삶 실천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황선웅)는 9월 30일 학부모회(회장 전서영)주관으로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하였다.

하남시평생교육원 별자리학습관으로 지정된 교내 1층 카페에서 중고등학교 학부모가 함께 고추장을 만들어 하남시푸드뱅크(대표 유희선)에 전달하였다.

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지난 6월 바리스타 핸드드립 만들기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 행사는 고추장 만들기 지역사회 나눔 행사로 중학교 학부모가 동참하여 특성화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중고등학교 학부모가 함께 모여 나눔을 실천하여 학생들에게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학부모회는 2023학년도 개설 예정인 조리(제과제빵)과목 실습을 위해 제과제빵 학원 수준급으로 시설을 준비하고 있는 5층 실습실을 홍보하고자 직접 쿠키를 만들어 중학교 학부모와 하남시푸드뱅크에 전달하였다.

학부모회 전서영 회장은 “중학교 학부모님과 함께 고추장을 만들면서 학교도 알리고 많은 양은 아니지만 나눔도 실천하여 뜻깊고, 내년에는 하남시평생교육원 별자리학습관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부모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학교도 홍보할 기회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서 만든 고추장은 하남시푸드뱅크에 기부하여 취약계층의 어르신들과 재가 장애인 등 이용자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남경영고 황선웅 교장은 “고등학교 학부모가 중학교 학부모에게 자연스럽게 학교를 알리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분위기에서 마련된 행사가 지역사회 나눔으로 이어져 학생들에게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