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道 경제과학진흥원 유치 결의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04.09  18:11:03

공유
default_news_ad1

<남종면>

광주시 남종면 이장협의회와 새마을 남·여지도자협의회는 9일 남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전을 염원하는 지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를 위한 이번 결의대회에는 남종면 이장단 및 새마을 남·녀 회장단, 면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함근식 남종면 이장협의회장과 김진구 남종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광주시는 1975년부터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46년간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많은 희생을 참아온 지역으로 그동안 많은 세월 참아온 희생에 따른 보상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광주시로 유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이송호 남종면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하는 등 유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남종면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서명부를 함께 제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도척면>

광주시 도척면 기관단체는 지난 7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 염원을 담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도척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남녀새마을협의회, 도척농업협동조합, 도척파출소 등 단체장과 회원들 20여명이 참석했다.

최병윤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의 발전과 고용창출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광주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서준규 도척면장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의 진흥을 위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송정동>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임시회의를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는 전 시민이 참여하는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련했으며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안기권 도의원, 방세환 시의원, 이상옥 송정동통장협의회장, 소병훈 국회의원 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 시장은 “규제가 많은 광주야말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통해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최적의 지역”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결의대회 후 회의를 열고 2021년 송정동 특화사업 추진과 관련한 자율토론 시간을 가졌다.

<광남1동>

광주시 광남1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 유치의 염원을 담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시 유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결의대회에는 신동헌 시장과 임일혁 시의회 의장, 이은채 시의원, 서방원 광남1동장, 박주일 광남1동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해 광남1동 통장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시 유치 염원을 강력히 표명했다.

신 시장은 “경과원 광주시 유치는 도내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광주시의 경제 선순환을 이끌 것”이라며 “광주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경과원 광주시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서방원 광남1동장은 “경과원 광주시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광남1동도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경과원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경기도 공공기관의 광주시 유치를 위해 이춘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광주시 공공기관 이전유치 추친단’을 구성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