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 학부모 대표자 연수

기사승인 2021.04.08  18:05:12

공유
default_news_ad1

- 유,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 대표자 300명 대상

경기교육과 관련된 정책 안내로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 실현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8일(목) 관내 유,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 대표자 300명을 대상으로 「2021 학부모 대표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의 기능과 효과적인 학교참여 방법」이라는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정책 담당 장학사였던 의정부고 임정모 교장 선생님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코로나 예방을 위해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연수로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대표자들로 하여금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들의 역할을 다시 한번 정립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지역의 한 학부모 대표자는 “학부모들의 학교참여 활동이 어떤 방향으로 이루어지면 우리가 학교와 진지하게 소통할 수 있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학교가 학부모회 활동에 대해 어떤 점을 힘들어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연수에 만족감을 표했다.

한정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들이 경기교육정책과 학교와 교직원들을 신뢰해주시고 지켜봐 주신다면 어려운 코로나 시대에도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행복한 공교육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부모들이 교육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광주하남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학습상담제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하고 학부모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