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전초,‘뮤지컬 동아리 활동’실시

기사승인 2020.12.01  22:05:28

공유
default_news_ad1

- 개인별 태블릿PC 대여 통한 비대면/비접촉 교육과정 참여 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향상

태전초등학교(교장 장재동)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 2021년 1월까지 정부의 방역조치를 준수하며‘뮤지컬 동아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뮤지컬은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하는 공연예술로 학생들이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활동이다. 그러나 활동 과정에서 대면과 접촉이 많을 수 밖에 없기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정상적인 활동에 많은 제한이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스마트기기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뮤지컬 동아리 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하였다.

뮤지컬 동아리 활동 중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활동은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블랜디드러닝 방식으로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비대면 교육과정에도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태블릿PC를 개인별로 대여해 주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활동과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을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 하였다.

노래와 춤을 배우는 것에 있어서도 개인별로 태블릿PC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싸이트를 설치 및 활용함으로써 능동적인 자기주도 활동을 유도하였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들이 오히려 온라인에서는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었다. 예를 들어 목소리가 작아서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던 학생이 마이크 사용함으로서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었고, 오프라인 활동시 동시에 이뤄지는 모둠 활동으로 발생하는 소음 문제도 모둠별 소회의실 기능을 활용하여 해결하였다. 이 외에도 온라인의 많은 장점들이 학생들의 활동 만족도 향상을 이끌었다.

태전초등학교 장재동 교장은 “뮤지컬 동아리 학생들이 코로나-19로 활동을 이어가지 못하는 것이 마음에 걸렸으나, 온라인을 활용한 블렌디드 러닝의 방법을 찾아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의 모습에 깊은 감사를 느끼며, 또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려는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