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우리 함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해요!’

기사승인 2020.09.09  18:17:16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ㆍ가정ㆍ학교의 심리 회복 및 종합적 상담 지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코로나19로 불안ㆍ위축ㆍ관계단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ㆍ가정ㆍ학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올 해 말까지 제공한다.

자가격리 및 확진 이력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교를 위해 ‘마음백신(mind-vaccine)’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저학년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돕는 집단프로그램‘슬기로운 가족놀이’를 운영한다.

마음백신(mind-vaccine)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사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개인상담, 학급을 대상으로 6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운영하는 마음케어 집단상담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자문을 제공하는 마음닥터, 지역사회 전문기관 연계하여 상담 및 치료비용을 지원하는 행복-이음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개인상담은 마음백신 키트를 활용하여 상담의 효과를 높이려는 시도가 눈길을 끈다. 마음백신 키트는 상담자와 비대면으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교구 및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 카카오톡 채팅상담(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 카카오톡 채널), 전화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

한편,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가족놀이를 위한 ‘슬기로운 가족놀이’프로그램은 오는 10월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15:00~17:00에 3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비대면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며 가족 간 친밀감, 소통력, 결속력을 키워 부모-자녀 관계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학생, 학부모 등 여러 교육주체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맞춤형 상담지원이 필요하다.”면서 “마음백신 프로그램과 슬기로운 가족놀이 프로그램으로 가정과 학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비대면으로 안전하면서도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 학교 적응력을 높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