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을과 함께 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 실시

기사승인 2020.02.22  06:02:29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지역사회 동반 성장 효괴 기대

마을 곳곳의 배움의 공간, 마을활동가와 학교 교육과정 연계

광주시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역사와 문화가 깃든 마을 곳곳을 배움터로 활용하고 마을 활동가들을 선생님으로 초빙하는 내용의 ‘마을과 함께 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00일 밝혔다.

마을과 함께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배움의 공간을 학교 교육과정에 지원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교육을 실현하는 ‘학교 밖 체험형 프로그램’과 마을의 활동가가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강사 프로그램’ 등 총 600회 운영될 예정이다.

학교 밖 체험형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박물관·전시장·체험장 등을 통해 배움을 실천하며 총 200회 진행된다.

또한,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강사 프로그램은 지역 내 역량 있는 마을 활동가들을 마을 강사로 선정해 ▲독서 ▲인성 ▲도시계획 ▲공예 ▲도예 ▲식생활 ▲음악 ▲연극 ▲과학 등의 창의체험형·지역연계형 교육으로 400회 운영한다.

시는 2월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들의 신청을 받아 4월부터 12월까지 학기 중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지역과 학교를 연계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역사유적지, 생태지역 등을 현장 견학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과 함께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상호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교와 학생, 지역사회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시는 원활한 교육을 위해 강사, 보험, 버스를 제공하는 등 학교 행정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