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척초, 튼이 운동교실 운영

기사승인 2019.10.19  18:10:11

공유
default_news_ad1

- 8월~12월, 3,4,5,6학년 학생들 중 희망자 대상

도척초등학교(교장 이상복)는 1학기에 이어 2학기(8월~12월) 동안 주 2회 교내 강당에서 3,4,5,6학년 학생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튼튼이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튼튼이 운동교실은 1학기에는 광주시 보건소 지원으로 운영되었고 2학기에는 광주시청 보조금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0교시 오전시간에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하에 태권도와 줄넘기, 스트레칭, 체력훈련, 게임활동 등을 하고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도척초등학교는 일상생활에서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균형적인 신체발달 및 아동 비만을 예방하고자 본 튼튼이 운동교실 운영을 계획하였다.

튼튼이 운동교실에 참가하고 있는 도척초등학교 학생들은 “아침활동 시간에 태권도와 줄넘기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운동을 하니 재미있고 하루가 더 신나요.”, “친구들과 같이 땀 흘리며 운동하니까 더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도척초등학교 이상복 교장은 “튼튼이 운동교실을 통해 신체활동 활성화로 건강을 유지, 증진하고 자기 주도적 신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학생들의 성장기 기초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