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9.07.17  22:09:12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교어린이자치회, 또래상담 학생들을 주체로 캠페인 가져

광주초등학교(교장 윤지영)는 17일(수)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 공감학교로서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교어린이자치회, 또래 상담 학생들이 주체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 근절의 당위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스마일 버튼 나누기 ▲가위바위보 게임 활동 ▲학교폭력 예방 표어읽기 등 학생들이 학교폭력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스마일 버튼 나누기 활동’은 학교폭력 금지 표어를 읽고 받은 스마일 버튼(웃음버튼)을 누르며 학생들이 스스로 웃어보는 경험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의식을 함양하는 상징적 활동이었다.

이 외에도 캠페인 참가 학생들과 가위, 바위, 보게임을 하고, 학생이 이기면 비타민을 받는 ‘학교폭력예방 표어 읽기 활동’ 등 학교폭력 근절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는 활동에 효과적으로 녹여냈다.

광주초등학교 교장(윤지영)은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예방이라는 주제에 즐거움이 가미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앞으로도 우리학교는 지속적으로 관련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교폭력 없는 자유롭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