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활기업 ㈜클린광주, 2018년 경기도 착한기업 선정

기사승인 2018.12.11  13:14:23

공유
default_news_ad1

- 어려운 가정 및 시설에 대해 무료방역소독 및 청소 서비스 등 공헌

광주시 탄벌동에 위치한 자활기업 ㈜클린광주(대표 임은애)가 ‘2018 경기도 착한기업(사회적경제조직 분야)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착한기업’ 사업은 올해 4년째로 도내 지역발전사회봉사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기업발전 및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경기도에서 주관하고 있는 사업으로 기업에 대해 경영, 인사관리재무상태, 사회공헌도사회적가치 실현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외부의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발한다.

 

클린광주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성취감을 경험하게 하고 정년퇴직 없는 고용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개선과 행복추구를 목적으로 광주지역자활프로그램을 통해 2013년 12월 광주시 자활기업으로 출발했다.

 

이와 함께 방역소독청소전문 업체로 2016년 5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일자리제공형)으로 인증 받았으며 관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추구하고 어려운 가정 및 시설에 대해 무료방역소독 및 청소 서비스광주시청과 연계한 드림스타트(드림 클린서비스)를 실시해 섬김의 사회적 가치를 앞서 실천하고 있다.

 

임 대표는 현재 드론방제 뿐만 아니라 행사 드론촬영드론특강(체험직업소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면서 올해 12월말부터 새롭게 시작할 손세차 사업(신장지 사거리 일대)을 통해 관내 청년을 고용해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