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11.13  16:05:49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업‧농촌발전 유공자와 우수농업인 등 25명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수여

광주시는 13일 남종면 공설운동장에서 23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광주시 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박현철 시의회의장남윤걸 광주시농민단체협의회장시의원각급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 등 1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농업농촌발전 유공자와 우수농업인 등 25명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수여 등 시상이 이뤄졌으며 새끼꼬기벼가마 메고 오래 서있기줄다리기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농업인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농업발전을 위해 수고한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부대행사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 장터운영 및 한우고기 무료 시식 등 나눔 행사를 열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 시장은 농업농촌이 자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고부가가치 6차 산업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해 농업경쟁력을 한층 강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농정시책을 통해 농업농촌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농업인의 날은 흙의 진리를 탐구하며흙을 벗 삼아 흙과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는 농사 철학 이념으로 열십자()와 한일()자가 합쳐 흙토()자가 되어 겹치게 되는 土月土日(1111길일에서 유래됐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