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직 광주, 시민과 함께’하는 광주시 채용박람회 성료

기사승인 2018.09.20  22:55:19

공유
default_news_ad1

- 관내 40개 업체가 참여, 191명 모집에 364명을 면접 후 19명을 현장에서 채용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9일 경기광주 고용복지+센터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오직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제이케이푸드삼원에코웰동우농산㈜ 등 관내 40개 업체가 참여해 191명 모집에 364명을 면접 후 19명을 현장에서 채용했다.

 

특히추후 통보 및 2차 면접 후 10월 중 추가 채용할 예정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한 이력서사진 무료촬영이미지 캐리커쳐타로카드 취업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취업성공패키지지역자활센터실버인력뱅크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의 주요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 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인난 및 구직자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관내 우수 기업에 취업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봉사 및 개발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박건희씨(광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는 지난 2000년부터 광주시법원 조정위원을 지내면서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올해 1월부터는 광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장으로서 광주시 자원봉사센터를 위탁받아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시는 매년 학술예술교육체육지역사회봉사 및 개발효도 부문 등 모두 6개 부문에 대해 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28일 제18회 광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