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숲과 나 그리고 우리!”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8.09.14  12:19:32

공유
default_news_ad1

- 산림치유와 림프마사지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

광주시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서비스의 일환으로 수원국유림과 연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2018 숲과 나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일부터 두 달여 동안 진행되며 걷기동호회 회원 25독거노인 20능평리 육아맘 15명 등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집과 가까운 도시 숲에서 산림치유 지도사와 광주시보건소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대상자들의 면역력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남한산성곤지암도자공원능평리 대지산 등지에서 진행되며 숲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보건소는 프로그램에 앞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검사(혈액체성분)와 정신건강을 측정하고 근력 강화를 위한 스트레칭숲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산림치유와 림프마사지식물요법아로마테라피명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운동 및 생활습관의 변화를 유도해 건강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되찾아 의료 이용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