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홍승표 시장후보, 10대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18.05.17  17:57:16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포에 문화쇼핑 복합 IT밸리 조성

홍승표 광주시장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오포읍 일대에 문화와 쇼핑이 복합된 첨단 IT밸리를 조성하는 내용을 포함한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홍승표 예비후보는 17일 “오포읍 양벌리 일대 20만평의 부지에 문화와 쇼핑 기능이 복합된 첨단 IT밸리를 조성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이 일대 도로·쇼핑·문화 여건을 원샷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오포읍 일대는 쪼개기 개발의 후유증으로 교통 및 쇼핑, 문화 여건이 매우 부족하다”며 “여기에 대형 복합 IT밸리를 조성해 이 일대 도로망을 정비하고 쇼핑 및 문화 시설을 입주시키면 산적한 난제들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좋은 일자리가 생겨나야 주거 및 교육 환경도 개선된다”며 “성남시 판교처럼 사통팔달 교통망과 주거, 문화, 쇼핑 기능을 동시에 갖춘 첨단 IT밸리를 오포읍에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승표 예비후보는 경강선 열차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을 10분으로 단축하고 수서~광주~태전 복선전철을 조기에 건립하는 내용의 ‘편리한 광역 교통망 확충’도 공약에 포함했다.

또 ▲태재고개 신현~분당 구간 우회도로 건설 ▲중·고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 ▲임산부·85세 이상 어르신 무료 택시 이용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홍 예비후보는 “광주 혁신교육센터를 설립해 교과, 예체능, 인성 예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사교육비를 절감하겠다”며 “목현동 일대에는 종합 레저타운을 개발해 캠핑과 레저, 애견 테마 등의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도시재생 예산 1,000억원 확보 ▲청년·여성·노인 위한 취업창업 성공지원센터 건립 ▲버스노선 확대(885개→1,000개) 등을 10대 공약에 포함했다.

홍 예비후보는 “10대 공약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맞춤형 공약들을 제시해 인물투표 정책선거를 선도해 나가겠다”며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는 인물투표 구도로 가야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